서경대학교 부설 디자인연구소

HOME 바로가기

발간자료

학습윤리 연구의 발간자료 페이지 입니다.

개발도구 학습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57회

본문




체크리스트 작성 후,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교수자용 체크리스트'와 '타인 평가용 체크리스트'는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활용해주세요 

아이디어 과정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전혀아니다
1. 나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위해 충분한 자료를 조사했다.
2. 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을 위해 마인드맵, 브레인스토밍 등 다양한 아이디어 개발 기법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전개했다.
3. 나는 다양한 관점과 창의적 사고를 통해 디자인 콘셉트를 도출했다.
4. 나는 다양한 디자인 방법론 및 기법을 바탕으로 디자인 콘셉트를 구체화했다.
5. 나는 나의 아이디어 전개 과정에 대한 근거 자료를 제시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과정' 평균 점수
디자인 과정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전혀아니다
1. 나는 타인의 작품 이미지 일부를 삽입하거나 활용했다.
2. 나는 타인의 작품 이미지를 트레이싱했다.
3. 나는 나의 디자인 전개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할 수 있다.
4. 나는 나의 디자인이 타인의 디자인권리를 침해하지는 않는지 사전에 점검했다.
5. 나는 나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전개 과정을 디자인 노트에 기록했다.
'디자인 과정' 평균 점수
제작 과정 매우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 아니다 전혀아니다
1. 나는 구체적인 디자인 방향성을 재검토하고 디테일을 점검하여 최종 디자인 제작을 결정했다.
2. 나는 타인의 작품 이미지를 트레이싱했다.
3. 나는 타인에게 제작을 대신해 달라고 부탁했다.
4. 나는 과제물을 구매했다.
5. 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으로 제작된 내 결과물에 만족한다.
'제작 과정' 평균 점수
전체 평균 점수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op